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 제품 추천

클래식의 끝 "레이벤 선글라스" 시그니처 아이템 고르는 법

by 필쏘굳 2024. 6. 27.
반응형

클래식의 끝 "레이벤 선글라스" 시그니처 아이템 고르는 법

 

여름 되면 생각나는 아이템으로 선글라스가 있죠. 요즘은 햇빛을 가리는 용도뿐만 아니라 자신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선글라스, 어떤 걸 고르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레이벤 - Rayban

출처 : 레이벤 공식 홈페이지

 

여러분들은 '선글라스' 하면 어떤 브랜드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단연코 '레이벤'입니다. 패션도 돌고 돌아 결국 클래식함을 찾듯이 레이벤도 클래식 아이웨어의 끝판왕이죠. 레이벤은 1937년에 설립된 약 90년의 역사를 가진 미국의 선글라스 브랜드로 그동안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특히 외국 배우들과 영화에 등장하면서 더욱 유명해지면서 현재까지도 아이웨어 시장에서 입지를 단단히 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레이벤은 다양한 사이즈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고, 자신만의 선글라스를 만들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가 있어서 인기가 많지 않을까 싶어요. 올여름 하나쯤 쟁여둘 만한 브랜드 선글라스로 추천합니다.  

 

그럼 레이벤의 시그니처 아이템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보잉 선글라스 디자인의 에비에이터(Aviator), 하프 림 프레임(Half-Rim Frame) 선글라스 디자인의 클럽 마스터(Club Master), 그리고 클래식 원형 렌즈 디자인의 라운드(Round)가 있습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얼굴형에 맞게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1) 에비에이터 클래식 (Aviator Classic)

탑건 영화 보셨나요? 탑건의 주인공인 톰 크루즈가 쓰고 나오는 디자인이 바로 에비에이터입니다! 실제로 전투기를 조종하는 파일럿들이 주로 많이 착용했기 때문에 이름도 Aviator죠. 디자인은 투 브리지(Two Bridge) 스타일로 되어있고, 일반 선글라스보다 크고 둥근 렌즈를 가지고 있다는 점, 선글라스 다리가 렌즈의 중앙에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에비에이터 디자인을 고르실 때는 디자인 자체가 남성적인 매력을 뽐내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금테+그린 렌즈' 조합 또는 '검은 테+블랙 렌즈' 조합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얼굴 면적이 넓어서 어울릴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렌즈가 일반 선글라스보다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무난히 소화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남자가 써도 멋진 디자인이지만, 특히 여자가 쓰면 걸 크러시 느낌이 날 수 있겠죠? 

 

✅ 어울리는 얼굴형 : 각진 얼굴형, 달걀 얼굴형

✅ 안 어울리는 얼굴형 : 둥근 얼굴형

✅ 성별 : Unisex 

출처 : 레이벤 공식 홈페이지

 

✅ 상세 스펙 참고

출처 : 레이벤 공식 홈페이지

 


2) 클럽 마스터 클래식 (Club Master Classic)

레이벤의 또 하나의 시그니처 제품인 클럽 마스터를 소개해 드려요. 클럽 마스터는 독특한 하프 림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윗부분은 두꺼운 플라스틱 프레임으로 되어 있고, 아랫부분은 얇은 메탈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조합은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클럽 마스터를 고르실 때 팁은 디자인의 변화를 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클럽 마스터는 '검은색 프레임+블랙 렌즈' 조합이 가장 예쁜 것 같아요호피 무늬나 브라운 프레임의 경우는 자칫 올드해 보일 수 있거든요. 그리고 클럽 마스터 디자인은 밋밋한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나 눈썹이 옅은 분들의 콤플렉스를 보완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 추천해 드릴 수 있겠습니다!


✅ 어울리는 얼굴형 : 달걀 얼굴형, 둥근 얼굴형

✅ 안 어울리는 얼굴형 : 각진 얼굴형

✅ 성별 : Unisex

출처 : 레이벤 공식 홈페이지

 

 상세 스펙 참고

출처 : 레이벤 공식 홈페이지

 


3) 라운드 (Round)

레이벤의 빈티지한 모델 라운드입니다. 이 디자인은 1960년대와 1970년대의 보헤미안 스타일과 음악가들, 특히 존 레넌과 같은 유명 아티스트가 자주 착용하면서 인기를 끌게 되었다고 하네요. 디자인은 딱히 표현할 내용이 없는 렌즈를 메탈 프레임으로 감싸는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 스타일에 따라 구매를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라운드 모델은 렌즈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는데, 50mm, 53mm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는 53mm를 가지고 있는데, 웬만한 소두의 여성분이 아니라면 53mm가 더 잘 어울리실 것 같아요! 그리고 라운드 모델의 장점은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옵션이 많이 구성되어 있어서 개인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저는 '금테+그린 렌즈' 조합을 추천해 드리는데, 레이벤의 그린 렌즈가 눈이 살짝 보이는 틴트 선글라스 느낌이 나서 실내, 실외에서 모두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어울리는 얼굴형 : 각진 얼굴형, 달걀 얼굴형

✅ 안 어울리는 얼굴형 : 둥근 얼굴형

✅ 성별 : Unisex

출처 : 레이벤 공식 홈페이지

 

 상세 스펙 참고

출처 : 레이벤 공식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