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 제품 추천

남자, 여자 레인부츠 추천! 올여름 뽀송하게 다녀볼까?

by 필쏘굳 2024. 7. 9.
반응형

 

어느덧 7월이 되어서 장마에 접어들었습니다.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괜찮겠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비가 많이 내리는 날에 옷이나 신발이 젖기 일쑤인데요, 장마철 필수 아이템으로 레인부츠 하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내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때문에 비가 많이 내릴 때를 대비하여 레인부츠를 하나 사줬는데, 그때 고려했던 레인부츠를 소개해 보고 레인부츠 추천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슈펜 - 숏 밴딩 첼시 레인부츠

출처 : 슈펜

 

슈펜(SHOOPEN)은 다들 아시죠?

 

슈펜은 한국 SPA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어요. 신발뿐만 아니라 가방, 악세서리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죠. 일반적인 소비자들에게 소위 가성비가 좋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또한, 요즘에는 유명 유튜버들과 협업을 진행하면서 인지도도 많이 높아지고, 합리적인 가격에 트렌드까지 챙길 수 있는 브랜드가 되었죠! 

 

첫 번째 레인부츠 추천은 슈펜의 숏 밴딩 첼시 레인부츠입니다. 보시다시피 디자인은 가장 무난한 첼시부츠 형태로 가죽 대신 PVC 소재를 사용하여 레인부츠를 만들었습니다. 이 레인부츠는 PVC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가벼운 것이 특징이며, 밑창은 비가 와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접지력을 살린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PVC 소재란? 

 - 플라스틱의 일종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내구성이 강하고 습기에 잘 견디는 특징이 있습니다.

 

길이는 데일리로 신기 부담스럽지 않은 발목까지 오는 길이입니다. 비가 많이 오는 날은 무릎까지 오는 레인부츠가 훨씬 더 유용할 수 있지만, 간편하게 신고 벗기에 좋은 길이감이라고 생각하여 추천해 드립니다.

 

✅ 굽 : 4cm (키가 작은 분들도 활용하기 좋습니다)

색상 : 5가지 (Ivory, Cocoa, Hunter, Black, Black sand)

✅ 사이즈 추천 : 정사이즈 추천

✅ 성별 : 여자

 

 

2. 헌터 - 오리지날 숏 레인부츠

출처 : 핀터레스트

 

헌터(Hunter)는 레인부츠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브랜드를 아시는 분들이라면, 레인부츠하면 바로 떠올리시는 브랜드일 것 같습니다. 헌터의 오리지날 부츠는 1856년 스코틀랜드 웰링턴 부츠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웰링턴 부츠는 영국군이 신었던 부츠로 당시 진흙탕 속에서 전쟁을 펼쳐왔던 군인들에게 큰 인기였다고 합니다. 헌터는 그것을 모티브로 하여 웰링턴 부츠의 디자인을 천연고무로 제작하여 지금의 레인부츠로 변화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두 번째 레인부츠 추천은 헌터의 오리지날 숏 레인부츠입니다.  보시다시피 디자인은 양쪽에 버클로 웰링턴 부츠의 형태를 하고 있으며, 레인부츠 가운데 'HUNTER' 로고가 박혀 있습니다. 대부분 브랜드 이름이 박힌 로고가 헌터를 구매하시는 요인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어요. 그만큼 레인부츠로 알아주는 브랜드라는 것이죠.

 

기장감은 정강이까지 오는 기장감으로 레인부츠의 가장 적절한 기장감입니다. 장대비가 쏟아지는 날이더라도 뽀송뽀송하게 발과 양말을 지켜주는 기장감이죠. 또한, 첼시부츠 기장감보다는 흔하지 않기 때문에 좀 더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 모두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커플 레인부츠로도 추천합니다.

 

✅ 굽 : 3cm 

 색상 : 5가지 (블랙, 올리브리프, 헌터그린, 캐스트, 네이비(남), 다크올리브(남))

✅ 사이즈 추천 : 정사이즈 추천

✅ 성별 : 여자, 남자

 

 

3. 문스타 - 810s 마르케 모디

출처 : 무신사스토어

 

세 번째 레인부츠 추천은 문스타의 810s 마르케 모디입니다. 

문스타는 일본의 유명 신발 브랜드로 고무 신발을 생산하던 회사입니다. 이후 다양한 신발을 만들면서 소비자들에게 다가왔습니다. 1873년부터 브랜드가 시작된 만큼 전통과 역사를 바탕으로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로 유명합니다. 따라서, 믿고 구매해 두시면 오랫동안 편하게 신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르케 모디 디자인은 여느 레인부츠와는 다르게 발목에 버클이 있어 신고 벗기 편하게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비가 오는 날 착용했을 때는 버클 부분을 조여 물이 들어오지 않도록 하는 기능도 갖췄습니다. 워낙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 남자, 여자 모두에게 많이 판매되었으며, 눈이 많이 오는 겨울에도 활용도가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기장감은 발목과 정강이 사이 기장으로 와이드한 바지를 신발 속에 넣어 매치하였을 때, 예쁜 기장감입니다. 색상은 무난하게 화이트 색상 또는 챠콜 색상을 추천합니다. 

 

✅ 굽 : 3cm 

✅ 색상 : 3가지 (White, Charcoal, Coyote)

✅ 사이즈 추천 : 5mm 사이즈 업 추천

✅ 성별 : 여자, 남자

 

 

4. 츄바스코 - RAINBOOTS AQUA STRIDE

출처 : 무신사 스토어

 

네 번째로 추천하는 브랜드는 츄바스코의 Rainboots aqua stride입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확실한 기능성을 갖춘 디자인입니다. 레인부츠라면 기본적으로 당연히 비에 젖으면 안 되죠? 그렇기 때문에 발목 부분에 방수 나일론을 덧대어 물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한 기능성 제품입니다. 눈, 비에 모두 강한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여름과 겨울에 모두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추천 아이템들과는 다르게 스트링이 있어서 스트링을 조여 연출할 수도 있고, 풀어서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굽은 2cm로 추천하는 아이템 중 가장 낮지만, 다른 브랜드에는 없는 세이지 컬러가 있어서 색상이 마음에 드시는 분들은 추천해 드립니다. 

 

✅ 굽 : 2cm 

✅ 색상 : 3가지 (Cocoa, Sage, Black)

✅ 사이즈 추천 : 10mm 사이즈 업 추천

✅ 성별 : 여자, 남자

 

5. 명품 브랜드 레인부츠

셀린느 / 발렌시아가 / 루이비통

 

마지막은 명품 브랜드(셀린느, 발렌시아가, 루이뷔통)의 레인부츠입니다. 

사실상 명품 브랜드의 레인부츠가 디자인적으로 예쁘긴 하죠.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확실히 남들과 차별화된 아이템이기 때문에 구매하셔도 유니크한 매력이 있어서 돈값을 할 것 같아요! 다만, 기본적으로 100만원 이상의 금액을 지불해야한다는 점에서 거부감이 들 수는 있지만, 내구성, 디자인, 유니크함 등을 고려했을 때는 충분히 생각해 볼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올여름 장마철 발 뽀송하게 다니길 바랍니다!

 

✅ 성별 : 여자

반응형